최종편집 : 2017.12.14 18:27 |
KARA와 함께하는 안전운전,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참가 3만명 돌파
2017/09/14 12:20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미투데이로 기사전송 다음요즘으로 기사전송
국제자동차연맹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프로그램, SK T맵 활용 일반인 안전운전 경진대회 돌풍

KARA 교통안전캠페인 (1).jpg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주도하는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캠페인이 일반인 참여자 3만명을 훌쩍 넘기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캠페인은 누구나 사용하는 휴대폰을 이용해 참여자의 운전 스타일을 계측하여 잘못된 습관을 족집게처럼 수치로 집어 개선해 주고 입상자 200명에게 경품까지 주는 참여형 이벤트로 현재 국내대표 길찾기 어플리케이션인 T맵에서 ‘200km안전운전하기’ 모바일 이벤트가 개시된 이후 10일 만인 지난 10일 참가자 3만명을 넘기며 운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KARA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제자동차연맹이 전세계 30여개 도시에서 동시 진행중인 2017 Action For Road Safety 프로그램인 ‘LIVE 3500’의 주요 내용을 메시지로 전달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재 F1 월드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와 니코 로즈버그, 축구선수 앙투안 그리즈만, 테니스 선수 나파엘 나달, 가수 퍼렐 윌리엄스, 영화배우 양자경 등 지구촌 곳곳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스타들이 홍보대사로 참여해 음주운전 방지, 운전 중 문자 발송 금지, 안전띠 착용 등을 호소한다.
 
KARA 교통안전캠페인 (2).jpg

한 달간 진행되는 국내 캠페인 기간 중 다채로운 일반인 참여 행사 및 홍보 활동도 병행된다.

지난 9월 3일 용인 스피드웨이 자동차경기장 내에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를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서약시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벌어졌으며, 9월8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오토모티브위크 현장에서도 같은 캠페인이 전개되었다.
 
국내 캠페인 프로그램은 T맵 사용자가 월 1,000만명에 달하는데다 급가속 및 급출발 자제, 과속 및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과 직결된 행동으로 순위를 가리는 스포츠 게임형 이벤트인 만큼 역대 국내 유관 캠페인 중 가장 적극적인 참여와 실체적 행동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ction For Road Safety’는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이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세계에서 500만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개중인 글로벌 캠페인이다. 
 
국내에서는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함께 교통안전공단, SK텔레콤, 동부화재, 현대자동차,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제이씨데코코리아, ㈜슈퍼레이스, CJ대한통운, CGV, 인제스피디움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 김병수 기자 bslsj774@gmail.com ]
김병수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bslsj774@naver.com
WithLeisure - 위드레저(https://www.withleisure.co.kr) - copyright ⓒ WithLeisure.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72길 53, 2층(신사동, 인륜빌딩)
     등록번호 : 서울 아02855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39502 
     대표전화 : 070-4610-0827  | 발행인,편집인 : 이수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수진
     Copyright ⓒ 2013 withleisure.co.kr All right reserved.
    WithLeisure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