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7.19 21:44 |
코드지(CODE-G) 수원 영통점 탄생…종이와의 콜라보 통한 새로운 변신예고
2017/12/29 10:36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미투데이로 기사전송 다음요즘으로 기사전송
코드지수원영통점_1.jpg
 

누구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하는 꿈 같은 공간, 이색테마카페를 넘어 공간을 초월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완벽하게 자리잡은 코드지(CODE-G, www.code-g.co.kr)가 수원의 핫 플레이스 영통에 등장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공간 토탈하비 테마카페 코드지(CODE-G)가 경기 성남을 시작으로 김포, 용인, 남양주, 부산에 이어 수원 영통에서도 문을 연 것.

코드지수원영통점 _5.jpg
 

▶ 복합문화공간, 지친 직장인들에게 힐링 타임 약속

수원 영통점 코드지(CODE-G)는 위치의 특별함이 있다. 주거지역이 아닌 기업밀집지역, 삼성SDS 입구에 위치하고 있기에 과도한 업무로 지치고 스트레스로 괴로워하는 직장인들에게 점심 시간 혹은 퇴근 후 힐링 타임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 

코드지수원영통점 _7.jpg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것은 물론 깔끔한 브런치 메뉴까지 구비하고 있기에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오감을 완벽하게 만족시켜 주는 코드지(CODE-G)의 매력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누릴 수 있게 된다. 힐링 타임은 보고, 느끼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초보라 하더라도 아무 것도 준비하지 않았더라도 미리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고 상주하고 있는 직원들의 도움을 통해 기본 공구 사용법과 게이트 제거 방법 등 기초부터 배워가며 좋아하는 건담과 다양한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힐링은 소통으로 이어진다. ‘건프라’라는 관심의 공통 분모는 코드지를 이끌어가는 사람과 그 곳을 찾은 수 많은 사람들 사이 보다 깊은 유대감을 형성시키고 이는 곧 폭 넓은 소통으로 이어져 직장 스트레스뿐 아니라 생활 스트레스까지 날려주게 된다. 

코드지수원영통점_4.jpg
 

건프라 작업 범위 또한 확대되었다. 시원스럽게 뚫린 복층의 넓은 공간과 이와는 별도로 마련될 예정인 공방의 공간까지 더해져 기본 제작은 물론 정교한 도색작업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직장인 만이 코드지의 깊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건담’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연령과 성별을 아우르는 곳이 기본 목표인 장소였던 만큼 취미와 음악, 맛있는 먹을 거리 그리고 교육적 체험이 가능하기에 주말을 통해 연인 또는 온 가족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공간이다.

코드지수원영통점 김학민_2.jpg
 

수원 영통점 코드지(CODE-G)의 주인공 김학민 점장은 “코드지(CODE-G)는 꿈의 공간이다. 2014년 봄 성남에 건담을 테마로 한 카페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방문했던 그 곳에서 어른이 되어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며 잊고 살았던 꿈을 다시 꾸고 찾게 되었다. 애니메이션과 건프라를 좋아하며 취미로 즐기던 소년의 꿈을 다시 찾아주었던 공간을 이끌어 갈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벅차게 다가온다”며 “공방이라도 해 볼까 망설이던 나에게 코드지를 떠 오르게 해 주고 결정할 수 있도록 가장 큰 도움을 주었던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이다. 이 곳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내가 그러했듯 코드지(CODE-G)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과 휴식 그리고 잊었던 꿈을 다시 꾸는 매력적인 시간을 만나고 돌아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코드지(CODE-G) 수원 영통점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168번길 21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코드지수원영통점 _3.jpg
 

▶ 코드지(CODE-G), 종이 통해 다시 한 번 변화와 발전 시도

삼 년 전 봄, 건담테마카페로 문을 연 후 꾸준히 음악회, 프라모델 경연대회 등을 개최하며 복합분화공간으로의 변신을 시도한 것은 물론 슈퍼스타D 스쿨 오픈하며 모터스포츠 드리프트에 도전장을 내며 복합문화공간의 완성을 보여 주었던 코드지가 2018년, 다시 한 번 발전과 변신을 선언했다.

코드지 이현성.jpg
 

대한민국 대표 키덜트 축체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열렸던 업그레이드 키덜트페어 ‘키덜트&하비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Paper Craft Boum/한국종이모형페스티벌’ 진행을 담당했던 16년 차 종이모형 작가 이현성씨를 영입하며 다양한 자체 상품 개발, 보다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전한 것.

이현성 작가의 합류 후 가장 먼저 시도되는 것은 종이모형과 코드지, 서브컬처라는 새로운 콜라보이다. 그 일환으로 코드지 마스코트인 깜찍한 ‘코담이’의 페이퍼토이 상품화가 이루어 졌고, 각 코드지 매장에는 대형 페이퍼 모델들이 전시되기 시작했다.

코드지 종이모형 이현성_1.jpg
 

코드지와 함께 하게 된 이현성 작가는 “취미가 있는 휴식공간, 취미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 화려한 볼거리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인 토탈하비 카페가 코드지(CODE-G)의 진정한 모습인 만큼 취미와 감성이 어울어진 공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종이모형 체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재미있는 취미들을 접할 수 있는 서브컬처 초대전이나 코스플레이 초청전 등 취미가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중이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새로운 계획을 전했다.

코드지수원영통점 김학민_1.jpg
 

▶ 다양한 시도와 쉼 없는 노력, 복합 문화공간 코드지(CODE-G)의 2018년이 기대되는 이유

종이와 프라모델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무언가를 만들고 조립하는 취미공간으로 보다 탄탄하게 자리잡아볼 계획이니 그저 ‘편하게 지켜봐 달라’고 코드지(CODE-G)를 탄생시킨 강경민 대표는 말했다.

코드지대표 강경민.jpg
 

그 곳을 찾는 사람들은 여유로울 수 있을 지 모르나 정작 강 대표는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2018년 이현성 작가의 영입을 통해 다양한 상품개발과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 작가들을 초청해 코드지(CODE-G)를 찾는 사람들이 적은 비용으로도 다양하게 어울리며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기도 하구요. 물론 완벽하게 실현 가능할까 스스로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볼 예정입니다. 건프라, 피규어, 모형의 경우도 처음 접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의 경우 오타쿠가 먼저 연상되고 부정적 이미지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많이 바뀌지 않았나요? 이것들이 하나의 문화로 완벽하게 정착되고 인정받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편해진다 싶을 때까지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쉬지 않고 싶습니다.”라고 다짐하는 것을 보면 말이다.

건담이 이루어 놓은 것은 대단하다 말할 수 있다. 1979년 첫 등장한 이후 로봇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뒤흔들며 수 많은 연작 시리즈와 외전을 잇따라 출시하며 어마어마한 수의 골수 팬과 확고한 마니아 층을 탄생시켰으니 말이다. 

코드지 드리프트.jpg
 

그 건담을 테마로 출발한 토탈하비테마카페 코드지(CODE-G)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변신을 거듭하며 발전하고 있는 중이다.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취미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폭넓은 소통의 장으로 발전시키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들을 찾아 함께 아픔을 나누며 단지 즐기고 누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바탕으로 ‘나눌 수 있는 마음’을 선물하는 공간이었던 코드지(CODE-G). 2018년 종이와 더불어 다시 한 번 새로운 도전을 위해 한 발 내딛은, 슈퍼스타D 스쿨을 오픈하며 모터스포츠 드리프트에도 도전할 용기와 에너지를 지니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의 변신이 기대되는 이유다.

코드지 대표 강경민_.jpg
 

 

[ 김병수 기자 bslsj774@gmail.com ]
김병수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bslsj774@naver.com
WithLeisure - 위드레저(https://www.withleisure.co.kr) - copyright ⓒ WithLeisure.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72길 53, 2층(신사동, 인륜빌딩)
     등록번호 : 서울 아02855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39502 
     대표전화 : 070-4610-0827  | 발행인,편집인 : 이수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수진
     Copyright ⓒ 2013 withleisure.co.kr All right reserved.
    WithLeisure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