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클라이밍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오는 11월 15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서울 성수동 ‘K2 C&F(클라이밍 & 피트니스)’ 센터에서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2014 Eider Climbing Festival)’ 대회를 개최하는 것.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은 아이더가 국내 스포츠 클라이밍 분야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일반인 대상 클라이밍 대회로써 지난 대회에 참가자들이 보여 주었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올 해로 2회를 맞이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아이더 공식 블로그(
www.eiderblog.co.kr)에서 ‘2014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11월 5일까지 이메일(
eiderfriend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단, 6개월 이상 스포츠 클라이밍을 배운 경력이 있어야 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한 최종 당첨자들에게는 11월 7일 개별 연락할 계획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사람은 조편성을 통해 남녀 혼성 단체전(8인 1개조)으로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난이도와 볼더링 두 종목에 도전하게 되는데, 두 종목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을 획득한 우승팀에게 12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하며 준우승 팀에게는 80만원, 3위 팀에게는 50만원, 4위와 5위 팀에게는 각각 30만원 상당의 상품이 증정된다.
이와 더불어 아이더 클라이밍팀 소속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프로 선수들의 클라이밍 기술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클라이밍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며 아이더 클라이밍 페스티벌이 클라이밍 대중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