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05 22:58 |
구름많음속초7.8℃
비북춘천5.0℃
흐림철원4.9℃
흐림동두천5.8℃
구름많음파주5.4℃
구름많음대관령1.3℃
흐림춘천5.0℃
비백령도4.0℃
구름조금북강릉5.6℃
맑음강릉8.0℃
맑음동해6.7℃
흐림서울7.4℃
구름많음인천7.1℃
흐림원주6.4℃
구름많음울릉도8.3℃
흐림수원6.9℃
흐림영월6.6℃
흐림충주7.0℃
구름많음서산5.8℃
맑음울진6.5℃
흐림청주7.5℃
구름많음대전6.8℃
흐림추풍령6.4℃
흐림안동7.8℃
흐림상주7.8℃
맑음포항10.8℃
맑음군산5.3℃
맑음대구9.3℃
맑음전주6.5℃
맑음울산10.8℃
맑음창원9.2℃
맑음광주6.5℃
맑음부산10.7℃
맑음통영10.5℃
맑음목포6.4℃
맑음여수8.8℃
맑음흑산도7.1℃
맑음완도7.9℃
맑음고창2.8℃
맑음순천5.6℃
맑음홍성6.4℃
흐림서청주7.9℃
맑음제주9.3℃
맑음고산10.4℃
맑음성산9.2℃
맑음서귀포9.2℃
맑음진주8.4℃
구름조금강화6.3℃
흐림양평7.4℃
흐림이천7.0℃
흐림인제4.1℃
흐림홍천5.9℃
구름많음태백4.5℃
흐림정선군5.7℃
흐림제천6.2℃
흐림보은7.1℃
흐림천안7.4℃
맑음보령3.4℃
맑음부여4.9℃
맑음금산6.6℃
구름많음세종6.4℃
맑음부안3.5℃
맑음임실2.9℃
맑음정읍3.7℃
맑음남원3.4℃
맑음장수4.1℃
맑음고창군3.4℃
맑음영광군3.2℃
맑음김해시10.3℃
맑음순창군3.5℃
맑음북창원9.8℃
맑음양산시10.1℃
맑음보성군6.3℃
맑음강진군7.6℃
맑음장흥3.5℃
맑음해남3.4℃
맑음고흥7.7℃
맑음의령군8.0℃
맑음함양군7.1℃
맑음광양시7.6℃
맑음진도군3.0℃
흐림봉화6.8℃
흐림영주7.5℃
흐림문경7.3℃
구름많음청송군7.5℃
구름조금영덕9.7℃
구름많음의성7.7℃
맑음구미7.8℃
맑음영천9.2℃
맑음경주시9.8℃
맑음거창6.7℃
맑음합천8.8℃
맑음밀양10.4℃
맑음산청6.8℃
맑음거제10.5℃
맑음남해8.5℃
맑음북부산9.6℃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ETCR’ FIA ETCR 5라운드 이탈리아 대회 우승차지
2022/07/26 09:39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미투데이로 기사전송 다음요즘으로 기사전송


벨로스터 N ETCR_.jpg


현대자동차는 벨로스터 N ETCR이 7월 22일부터 24일(현지 시각)까지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22 FIA ETCR 5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FIA ETCR은 복수의 제조사가 참여하는 순수 전기 투어링카 레이스로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맞이해 전기차 레이스를 위한 기준을 세우고, 배기가스 없는 이동 수단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설립된 모터스포츠 대회다.


이번 FIA ETCR 대회에는 현대 벨로스터 N ETCR을 포함해 알파 로메오 줄리아, 쿠프라 e-레이서 등 순수 전기 경주차 소속팀 총 12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FIA ETCR 이탈리아 대회에서 현대차는 벨로스터 N ETCR을 앞세워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가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FIA ETCR 대회에는 기존 경주차에서 엔진이 포함된 구동계를 걷어내고 최고 출력 500kW의 전기모터와 65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 경주차들이 출전한다.


한 번의 결승 레이스로 순위를 가리는 기존 투어링카 레이스 방식이 아닌, 총 네 차례의 짧은 레이스와 결승전으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경기가 치러지며, 출발방식 또한 경마를 연상케 하는 스타팅 게이트(Starting Gate)에서 시작한다. 참여 제조사와 드라이버 순위의 경우 각 레이스 및 결승전 결과에 따라 부여된 포인트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드라이버가 우승을 차지하게 되며, 제조사의 경우 소속팀 상위 2명의 포인트를 합산해 결정한다.


한편 같은 기간 열린 WTCR 6차전에서도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좋은 성적을 거둬 지난 헝가리, 스페인 대회에 이어 제조사 부문 및 드라이버 누적 순위에서 종합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엘란트라 N TCR로 출전한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 소속)는 두 번의 결승 레이스에서 41포인트를 획득해 드라이버 부문 선두 자리를 유지하며, 시즌 종합 우승의 전망을 밝혔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 소속)는 두 번의 결승 레이스에서 모두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팀 부문에서는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레이싱팀이 298포인트로 1위를 지켰다. 2위와는 격차를 45포인트까지 벌리며 시즌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WTCR 대회는 2017년 말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WTCC (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가 합쳐져 새롭게 탄생한 대회로, 포뮬라원(Formula1)과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등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인 FIA(Fé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의 공인 대회 중 하나다.


WTCR 대회는 △아우디 △혼다 △쿠프라 등 제조사별 C 세그먼트의 고성능 경주차가 참가하는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로,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대회이다.


총 9개국에서 개최되는 올해 WTCR은 매 대회마다 2번의 결승 레이스를 진행하고 연간 펼쳐지는 총 20번의 레이스 결과를 합산해 최종 우승팀과 드라이버를 가리게 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 앞에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고성능 기술력을 증명할 수 있었다”며, “올 시즌 남은 대회에서도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이수진 기자 lsjblue74@gmail.com ]
이수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bslsj774@naver.com
WithLeisure - 위드레저(www.withleisure.co.kr) - copyright ⓒ WithLeisure.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유진의 수줍은 미소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84 6층 358호(논현동, 성일빌딩)
     등록번호 : 서울 아02855 , 등록연월일 2013.10.30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39502 
     대표전화 : 010-2542-9700 | 발행인,편집인 : 이수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수진
     Copyright ⓒ 2013 withleisure.co.kr All right reserved.
    WithLeisure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